디아블로를 포함하여 여타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완성해나가는 RPG 게임을 하며 재미를 느꼈던 부분은 최종적으로 강력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만렙을 만들고 더이상 강해지기 어려운 희귀한 아이템을 의미없이 주우려 노력하는 것보다 더 재미를 느꼇던 포인트는 …
캐릭터가 차근차근 성장하면서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다른 세계로 갈 수있는 성취였습니다.
단순히 지팡이로 휘갈기다가도 레벨업을 하여 파이어볼을 쓰며 신기해하고 새로운 스킬을 획득함에 따라 확장된 스토리를 이어나가지만
모든 것이 갖춰지면 오히려 루즈해지고 시간소모에 지나지 않는 행위가 되어버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마어마한 재화에 둘러싸여 쾌락만을 좆는 행위가 아닌 인생을 살며 배움과 성취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오늘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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